'늙은 호박'이 가을철 피부에 좋은 이유는!

이서현 기자 | 기사입력 2012/09/23 [05:59]

'늙은 호박'이 가을철 피부에 좋은 이유는!

이서현 기자 | 입력 : 2012/09/23 [05:59]
가을 사람들이 활동하기에는 그 어느 계절보다도 좋지만 문제는 피부. 날씨가 점차 건조 해지면서 피부도 가을 맞이를 하는 것. 피부가 건조해지면 땅기는 느낌이 들며, 주름 역시 증가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주기 위해서는 수분 크림 등의 화장품을 꼼꼼하게 발라주는 것도 좋지만, 음식을 이용해보는 것도 좋다. 특히 가을철이 제철인 사과는 비타민과 당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 탄력은 물론 거칠어진 피부를 매끄럽게 만드는데 일조한다.

늙은 호박 역시 수분감 넘치는 피부에 도움이 되는 제철식품이다. 늙은 호박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가을철에 나타날 수 있는 피부 건조증이나 염증, 피부 노화에 효과적이다. 때문에 잔주름과 기미 예방의 효과가 있다.

대표적인 가을 식품으로 손꼽히는 대추 역시 피부에 좋은 편이다. 비타민의 함유량이 귤보다 많은 대추는 비타민P가 많이 함유되어 있다. 비타민P는 체내에서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 노화방지에 도움을 주는데, 때문에 주름이 걱정이라면 대추를 간식으로 섭취하는 것도 좋겠다.

그러나 이미 주름이 생긴 경우에는 제철 식품을 섭취하는 것만으로는 주름 완화효과를 확인할 수 없다. 이런 경우 제철 식품과 더불어 시술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이 효과적이다. 간단하게 주름을 완화시키기 위한 방법으로는 보톡스와 같은 시술을 들 수 있다. 보톡스는 이미 상당히 보편화되어 있는 주사시술로 간단하면서도 빠르게 효과를 볼 수 있어 빠른 주름 완화 효과를 원하는 이들에게 효과적이다.

보톡스는 일시적으로 근육을 마비시켜 주름을 보이지 않게 숨겨주는 기능을 한다면, 써마지CPT나 울쎄라리프트의 경우 주름 및 탄력에 영향을 주는 콜라겐과 엘라스틴 등을 활성화시키는 역할을 한다. 때문에 주사시술보다 근본적으로 피부에 리프팅 및 주름 완화 효과를 주어 보다 긴 시간 동안 리프팅 시술 효과를 유지할 수 있다.

이와 관련 톡스앤필의원 박대정 원장은 “최근에는 써마지CPT나 울쎄라리프트과 같은 레이저 시술을 이용하는 환자들도 많다”며 “녹는 실을 이용한 리프트(UVL, TRL) 시술을 찾는 이들도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가을철 건조한 날씨와 변화되는 신체리듬은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고 탄력을 떨어뜨리며 나아가서는 주름까지 생성해낸다. 이에 다양한 방법을 동원하여 주름이 생기기 전, 후 관리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