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지락, '미래를 창업으로 디자인하라' 개최!

조선대학교 해오름관에서…, 전국 4개 권역에서 릴레이로 진행

국동근 | 기사입력 2012/09/29 [05:06]

창업지락, '미래를 창업으로 디자인하라' 개최!

조선대학교 해오름관에서…, 전국 4개 권역에서 릴레이로 진행

국동근 | 입력 : 2012/09/29 [05:06]
학생창업문화로드쇼 '알고 즐기는 창업문화 - 창업지락’이 지난 25일 조선대학교 해오름관에서 진행됐다. 교육과학기술부가 지난 7일부터 전국 4개 권역에서 릴레이로 진행되었으며, 이번이 2번째로 전라남도 광주에서 열린것.

 
‘학생창업문화로드쇼 “알고 즐기는 창업문화 - 창업지락”’이 조선대학교 해오름관에서 진행됐다.  
(위 사진은 멘토를 통해 상담 받고 있는 모습)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이주호)와 벤처기업협회(회장 남민우, 황철주)가 공동 주최하고, 조선대학교, 전국학생창업네트워크(SSN) 외 호남제주권 12개 대학이 공동 주관하였다.

창업문화의 다채로운 시도가 돋보이는 창업지락의 이번 행사에는 ‘미래를 창업으로 디자인하라’는 적극적 메시지를 통해 창업에 대한 긍정적 호기심과 능동적 참여를 촉진시켜 줄 창업꿈나무들과 성공창업의 주역들이 함께 하는 열정과 감동의 멘토링&특강으로 채워졌다.

▲  ‘학생창업문화로드쇼 “알고 즐기는 창업문화 - 창업지락”’이 조선대학교 해오름관에서 진행됐다. (위 사진은 학생들이 자신들의 의견을 내며 제품에 대해 토의하고 있는 모습)

본 행사에서는 호남제주권의 우수한 창업동아리, 창업지원기관 및 지원프로그램 등의 창업생태계가 소개되어 창업의 꿈을 펼칠 기회를 제공하며, 창업골든벨, 창업동아리짱 시상 등 학생 눈높이에 맞는 즐거운 이벤트가 많이 펼쳐졌다.

한편, 학생들이 주도하는‘ 학생의 창업문화, 창업지락’은 앞으로 지역창업문화축제로 자리매김할 것이며, 창업을 꿈꾸는 대학생, 선배창업자 멘토그룹, 지역 창업유관기관 및 지역주민 등과 함께 지식과 정보를 나누고 학생창업의 미래를 준비하는 즐거운 창업문화 축제의 장이 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