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다이어트...국내 감귤 '화차' 추천이요!

김민주 | 기사입력 2014/07/17 [04:52]

올 여름 다이어트...국내 감귤 '화차' 추천이요!

김민주 | 입력 : 2014/07/17 [04:52]

[신문고뉴스] 본격적인 여름이 다가오며,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다이어트 관련 시장의 뜨거워지고 있다. 특히 옥수수 수염차, 17차, 마테차 등 다양한 음료시장이 다이어트를 생각하는 신세대를 겨냥하여 출시되고 있다.

 


건강한 다이어트와 몸과 마음을 증진시키는 것으로, 앞으로 茶의 시장이 확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1차 가공차인 6대 차류(녹차, 홍차, 백차, 황차, 청자, 흑차)와 더불어 1차 가공차에서 꽃을 혼합하여 꽃 향이 자연스럽게 베어나도록 가공한 ‘화차’가 주목을 받고 있다.

 

‘화차’는 꽃의 약용성, 꽃색, 천연 향을 부가시켜 색, 향, 미가 뛰어난 차를 만든다.

 

화차는 독특한 향 뿐 아니라 녹차, 홍차의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카테킨‘, ’폴리페놀‘,비타민’등의 기능성 까지 더하고 있다.

 

노화를 일으키는 활성 산소를 줄여주는 대표 항산화 물질인 ‘카데킨’과 ‘폴리페놀’성분은 식욕을 억제해 주며 항암, 항균작용은 물론 콜레스테롤과 혈당 저하시켜 동맥경화, 당뇨예방에도 효과가 있다.

 

세계 최초로 유기농 제주감귤을 이용한 ‘제주감귤화차’ ‘나애차’를 출시한 푸르메다 석보영 대표는 “화차를 맛있게 먹는 방법으로, 일반적으로 따뜻하게 마시는 차가 아닌 차갑게 마시면 더욱 꽃의 향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