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청, 학폭대책자치위 역량강화 심화연수

윤진성 | 기사입력 2014/07/22 [06:28]

여수교육청, 학폭대책자치위 역량강화 심화연수

윤진성 | 입력 : 2014/07/22 [06:28]
▲  2014.+학폭위자치위원+역량강화+연수-1©사진=여수교육지원청 제공


 


[신문고뉴스] 윤진성 기자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심경섭)은 지난 18일(금) 14:00부터 17:00까지 전라남도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여수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 400여명이 참여하여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 역량강화를 위한 심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의 구성과 운영, 학교폭력 사안의 처리절차,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 개최 과정, 학교폭력의 개념 및 유형, 가·피해 학생에 대한 조치사항 등에 관하여 상세하게 안내하였다.
 
이날 강의는 광주광역시 동부교육지원청 박주정 중등교육과장이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 라는 주제로 특강을 하였다. 박주정 과장은 교사와 학부모의 관심과 지도 방법에 따라 학생의 인생이 어떻게 바뀌었는지를 사례로 들며 가해학생․피해학생의 행동 특성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함께 학교 현장에서 발생하고 있는 학교폭력 사안처리가 더욱 합리적이고 공평하게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또한, 평소에 난해하게만 여겼던 관련된 법조문에 대한 정확한 해석과 이해를 통해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들이 자신들의 역할을 이해하고 실행하는 데 필요한 역량을 크게 증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심경섭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교폭력예방과 대책에 관한 법률이 가해학생에 대한 징계 위주가 아닌 선도와 예방에 초점을 두어 진행될 수 있도록 학교현장에서 충실히 이행해주심으로써 우리 여수의 모든 학교가 ‘더불어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를 만들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