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교육청, 교육마술로 행복한 돌봄교실 운영

윤진성 | 기사입력 2014/07/23 [04:56]

나주교육청, 교육마술로 행복한 돌봄교실 운영

윤진성 | 입력 : 2014/07/23 [04:56]
▲돌봄교실 운영 ©사진=나주교육지원청 제공

 


 신문고뉴스] 윤진성 기자=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오인성)은 7월 22일(화) 관내 돌봄전담사 29명을 대상으로 남평초 돌봄교실에서 돌봄전담사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하였다.


 이번 연수는 안전하고 행복한 돌봄서비스 제공을 위한 돌봄전담사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교육마술 활용법에 이어 여름방학 중 초등돌봄교실 안전관리 방안에 대한 연수로 전개되었다.


 김종인 교육지원과장은 날마다 참여하는 돌봄교실에서 학생들이 흥미를 갖고 참여할 수 있는 교육마술 프로그램으로 행복한 돌봄교실을 꾀하고, 여름방학 중에 안전한 돌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힘써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어서 조동희 마술 강사의 ‘주의집중 및 동기유발을 위한 교육마술 활용 기법’을 주제로 교사와 학습자들 간에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도와주는 교육적 가치를 지닌 교육마술의 여러 기법이 소개되었다.
 

‘생각하는 숫자 맞히기 마술’, ‘컬러비전 마술‘, ’마스리 다이스’ 등 쉽게 익히고 활용할 수 있는 마술 소개로 돌봄전담사들이 학생들에게 사랑받는 기술을 전수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돌봄전담사들은 학생들에게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교육마술 프로그램을 익혀서 학생들에게 사랑받는 최고의 선생님이 될 것 같다고 하며 함박웃음을 지어보였으며, 여름방학중에 운영하는 돌봄교실에서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질 높은 돌봄교실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하였다.
 

나주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질 높은 돌봄서비스 제공을 위한 연수를 꾸준히 개최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