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스 'MTB 자전거슈즈' 국내기술 특허 독립선언!

이희선 | 기사입력 2014/08/21 [04:28]

클릭스 'MTB 자전거슈즈' 국내기술 특허 독립선언!

이희선 | 입력 : 2014/08/21 [04:28]
▲ 사진=클릭스     © 이희선

 

 

"자전거 슈즈 독립선언 하겠다"

 

(주)알테크 (대표 이규성)는 산악 및 자전거 주행용 신발에 이르기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하면서 국내 자전거 슈즈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이 회사는 2009년 법인 설립 이후 10여종의 거치대 특허와 자전거 페달 고정장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올해 초 순수 국내 제작으로 클릿슈즈와 폐달을 생산하는데 이르렀다.

 

알테크는 설립초기에 차량용 거치대 개발전문업체로 장기간 개발, 생산경험을 바탕으로 꾸준히 기술을 축척하고 품질을 향상시켜 거치대 부문에 독보적인 위치를 확보하고 이를 응용한 스마트폰거치대, 햇빛가리개 등으로 자리매김 했다.

 

현재 자전거 클릿슈즈는 일본 시마노 제품이 시장 점유율 95% 차지하고 있는 상황에서 순수 국내 특허 제작으로 생산된다는 점에서 자전거 신발업계에 잔잔한 파장을 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클릿슈즈는 원터치 동작으로 작동이 간편해 초보자도 무리없이 안전하게 라이딩할수 있는 제품으로 주행용은 물론 로드겸용으로 평상시에도 착용이 가능하다.

 

클릿슈즈 'CS-BRS77'은 늘어남을 방지하는 멀티 레이어 신세틱 가죽을 소재로 메쉬 마이크로 어져스트 버클, 듀얼 비대칭 스트랩을 적용해 신축성과 통풍성이 뛰어나며 가볍고 내구성있는 러버(Rubber) 아웃솔을 사용해 우수한 마찰력과 편안한 보행을 제공한다.

 

또한 클릿슈즈 'CS-BRS77'은 바이크 라이딩 클릿 페달 "CS-BRP88"에 고정해 사용이 가능하며 겨울철에는 신발 밑창에 아이젠 "T7" 끼워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스포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