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남구청, 청소년 시설 청소년창작센터 개소

이강문 영남본부장 | 기사입력 2014/08/28 [04:31]

대구 남구청, 청소년 시설 청소년창작센터 개소

이강문 영남본부장 | 입력 : 2014/08/28 [04:31]

[신문고뉴스] 이강문 영남본부장 = 대구 남구청(청장 임병헌)은 건전한 청소년 문화정착과 창의적 인성개발을 위한 전문 청소년시설인 ‘청소년창작센터’ 개소식을 다음달 1일 가진다.


청소년창작센터는 도시 활력 증진지역 개발사업인 ‘문화예술생각대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들의 문화·예술 감성 함양, 창의성 개발지원과 주민 문화 참여기회 확대 등을 위해 마련된 시설이다.

 

 

 

 


남구청에 따르면 ‘청소년창작센터’는 총 사업비 20억원이 투입됐으며, 596.60㎡ 부지에 연면적 996.32㎡ 규모의 지하1층, 지상3층 건물로 돼 있다.


내부적인 시설로는 공연장, 휴게실, 전시실, 음악연습실, 창작실, 동아리방, 댄스연습실, 사무실 등이 마련돼 있다.


이날 개소식에는 임병헌 남구청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지역기관·단체장, 시·구의원, 관내 초·중·고등학교 관계자, 학부모 등 1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임병헌 남구청장은 “청소년들의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문화예술 공간 마련으로 청소년들이 건전한 인성과 창의성을 겸비한 미래형 인재로 성장하는데 많은 보탬이 될 것”이라며 “인근에 위치한 학교 뿐 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의 여가 생활과 문화예술 단체들의 다양한 창작활동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