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청, 왕십리뉴타운 1,3타운 조기 완공 지원

윤진성 | 기사입력 2014/09/03 [04:48]

성동구청, 왕십리뉴타운 1,3타운 조기 완공 지원

윤진성 | 입력 : 2014/09/03 [04:48]
▲왕십리 뉴타운 조감도 ©사진=성동구 제공

 

 

 

[신문고뉴스] 윤진성 기자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민선6기 공약사항으로 왕십리뉴타운사업의 조기 완공과 지난 2월 입주를 시작한 왕십리뉴타운 2구역 텐즈힐아파트 입주민들의 불편 해소를 위한 행정지원 방안을 추진한다.

현재 공사가 진행 중인 왕십리뉴타운 1구역과 3구역은 조속한 사업 추진을 위해 성동구청 관련 부서, 재개발조합 및 유관기관 관계자로 구성된 TF팀을 꾸리고 원스톱 회의를 운영하고 있다. 이는 부서별 협의와 인허가 처리기간을 단축시키고 준공 후에도 관련 부서 간 점검 및 협의사항에 대한 의견조율을 원활하게 해 빠른 완공 절차를 밟을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입주가 거의 완료된 왕십리 2구역 텐즈힐아파트 입주민에게는 신규 입주에 따른 불편해소를 돕기 위해 구정 및 생활안내 등의 내용이 수록된 안내 리플릿을 배포하고 관할 왕십리도선동 주민센터에 입주민 불편 해소 창구를 마련해 각종 불편사항을 접수하고 있다. 접수된 사항은 구청 담당부서와 연결돼 처리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사통팔달인 지리적 이점을 부각시켜 노후주택 밀집 지역이던 왕십리의 주거환경을 개선해 명품 주거단지를 조성하고, 입주민들의 소소한 생활불편까지 챙겨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