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계절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실시

윤진성 | 기사입력 2014/10/02 [04:39]

고흥군, 계절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실시

윤진성 | 입력 : 2014/10/02 [04:39]
▲  계절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사진=고흥군청 제공


   

 

[신문고뉴스] 윤진성 기자 =전남 고흥군은 환절기와 겨울철에 많이 발생하는 계절 인플루엔자(독감) 유행에 대비하여 관내 43개소 보건기관에서 10월 6일부터 일제히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무료접종 대상은 타 시군에 비해 접종 연령을 낮춘 만60세 이상 어르신을 비롯 면역이 약하고 건강에 취약한 24,600명이며, 무료접종에서 제외된 우선 접종자와 군민에게는 7,500원의 요금으로 선착순 접종한다.

무료접종 일정은 마을별 순차적으로 접종을 실시하며, 무료대상자는 주민등록증 및 본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 등을 지참하여 접종일자에 맞춰 보건기관을 방문하면 예방접종 받을 수 있고, 접종일정은 보건소 및 주소지 관할 보건지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은 독감 발생 시 폐렴 등의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고위험군의 경우 반드시 예방접종을 받아야 한다.

또한 계절인플루엔자 감염 예방으로 모든 군민이 건강한 겨울을 나기 위해서는 손 씻기 등 개인위생 수칙을 준수하고, 기침・콧물 등 분비물을 통해 다른 사람에게 전파되지 않도록 마스크 착용과 기침예절을 지켜주는 것이 필요하다.

군 관계자는 접종당일 건강한 상태에서 접종을 받으시고 특히 노인 분들은 충분한 휴식을 취한 후 너무 이른 시간보다는 낮 시간을 이용해 여유 있게 접종 받으시길 권장하고, 예방접종 후에는 30분 간 보건기관에 머물면서 급성 이상반응 발생 여부를 관찰한 뒤 귀가하길 당부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