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 ‘의료기관 화재’ 모의훈련 실시한다!

김영남 | 기사입력 2014/10/21 [04:25]

광주 남구 ‘의료기관 화재’ 모의훈련 실시한다!

김영남 | 입력 : 2014/10/21 [04:25]

 [신문고뉴스]김영남기자 = 광주 남구(구청장 최영호)는 재난에 대한 긴급대응 체제 구축을 위해 21일 의료기관 화재발생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한다.


20일 남구에 따르면 21일 오후 2시 남구 효인재활 요양병원에서 ‘2014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 일환으로 화재발생을 대비한 대응훈련이 실시된다.


이번 훈련은 세월호 및 장성 요양병원 화재 사고 등으로 사회 안전시스템 전반에 대한 대응 시스템 구축이 강조됨에 따라 재난 발생시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한 훈련 목적으로 실시된다.

 

훈련에는 남부소방서와 요양병원 내 구성된 자위소방대 등이 참여, 화재 발생 상황 전파 및 초기 진화, 환자 대피유도, 소방차 살수 진화, 인명구조 및 응급환자 후송 등 화재 발생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상황을 염두에 두고, 실전과 같은 훈련을 벌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남구는 모의 훈련 실시 후 유관기관과의 협조체계 구축, 사고수습 과정 등 각 분야별로 평가를 실시, 재난에 대한 안전의식 제고와 상황 대비능력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남구 관계자는 “최근 계속된 사고로 안전성 확보에 대한 주민들의 요구 및 대응 시스템 구축에 대한 눈높이가 높아진 상태”라며 “지속적인 재난 대응훈련과 사전 안전점검을 통해 재난예방과 주민의 생명보호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 김영남기자 nandagreen@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