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IGC 비젼 찻집’ 모금성금 넘쳤다

김영남 | 기사입력 2014/10/26 [04:24]

‘제1회 IGC 비젼 찻집’ 모금성금 넘쳤다

김영남 | 입력 : 2014/10/26 [04:24]
▲ ‘제1회 IGC 비젼 찻집’ 모금성금 넘쳤다     © 사진=김영남

 

 

[신문고뉴스]김영남기자 = 세상과 소통하는 ‘국제그린컨퍼런스(International Green Conference = IGC, 대표 김형욱)’에서 사람, 평화, 환경, 미디어라는 주제로 ‘제1회 IGC 비젼 찻집’을 25일 열었다.

    
이번 일일찻집은 사람들의 평화와 행복을 공유하고 깨끗한 환경과 미디어역할로서 그 동안의 활동 성과와 즐거움을 나누는 4개의 주제로 펼쳐졌다.

    
광주광역시 아버지리더스클럽에서 펼친 축하공연에 이어 김형욱대표의 ‘행복한 삶에 대한 방향’을 모색하는 ‘국제그린컨퍼런스’ 포럼은 자아를 찾고 가정이 하나되며 자신의 인생의 빛이 발견되어지는 시간이었다.

 

오전 11시부터 8시간 동안 진행된 행사는 따뜻한 차와 다과가 마련되었으며 어울림 마당에서는 ‘사랑의 고리맺기’ 운동으로 다문화 국가별 먹을거리, 재능발견 행복나눔, 가족포토등이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뜻을 같이하는 회원과 동아리, 시민등 3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김형욱대표는 “마음으로 응원해 주시고 동행에 주신 회원과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 앞으로 봉사와 적극적인 활동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김형욱대표가 일일 바리스타로 출연해 만든 블루마운틴 커피 향은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바다가 아름다운 나라 자메이카로 인도되는 듯 했다.

 

이날 행사를 통해 조성된 기금은 전액 소년소녀가장 장학금 마련을 위해 쓰여진다. ‘국제그린컨퍼런스’는 전문성과 역량강화를 위해 주기적인 교육과 간담회등 지역사회에 환류기능을 높여가고 있다.

# 김영남기자 nandagreen@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