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호서예전 국내최초 ‘드라마 OST' 학과 개설

박지후 | 기사입력 2015/01/28 [15:56]

서울호서예전 국내최초 ‘드라마 OST' 학과 개설

박지후 | 입력 : 2015/01/28 [15:56]

[신문고뉴스] 박지후 기자 = 국내 최초로 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에 드라마 OST 학과를 개설해 눈길을 끈다. 28일 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이하 호서예전)관계자는 “국내 드라마가 아시아 시장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가운데 국내 최초로 드라마 OST 학과를 개설 했다”고 밝혔다.

 

 

▲ 호서예전 OST학과     ©박지후

 

 

 

OST 학과는 OST 보컬 전공과 OST 작편곡 전공으로 나누어 재학생들에게 재학중 OST의 현장 경험과 OST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실질적이고 체계화된 교육을 통해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음악 교육을 진행한다.

 

특히 드라마OST 학과를 개설한 호서예전은 현직 드라마OST 제작사인 더하기미디어(이성권 대표)와 OST계 한류열풍을 탄생시킨 ‘겨울연가’,‘프라하 연인’등을 작곡한 유해준과 배드보스컴퍼니 조재윤 대표(BadBosS)를 비롯해 안녕뮤직(김지훈 대표)와 작곡가인 김경범(알고보니혼수상태)을 교수진으로 영입해 현장 경험을 접목 시킬 예정이다.

 

호서예전 OST학과 학과장으로 부임된 더하기미디어 이성권 대표는 “국내 최초로 설립된 OST학과는 드라마 OST 분야의 특화 된 전문가를 양성함으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나아가 한류의 새로운 장르를 개척 하는데 큰 기여가 될 것이다”고 관심과 성원을 당부했다.

 

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이하 호서예전)은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2년제 예술전문교육기관으로 성적과 익혀진 기능보다 잠재된 ‘끼’를 발휘 할 수 있도록 국내 최고의 전문가들을 교수로 임용해 운영해온 교육기관이다. OST학과는 100% 면접과 실기로 선발된다.

 

신입생 입학문의는 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www.koreaart.ac.kr)홈페이지 또는 전화(02-2063-6405)로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