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전라남도 토지행정 연수대회 대상

윤진성 | 기사입력 2015/04/17 [10:45]

여수시 전라남도 토지행정 연수대회 대상

윤진성 | 입력 : 2015/04/17 [10:45]

 

▲   봉영권 주무관 ‘GNSS 측량을 통한 지적측량 및 실생활 응용방안’ 발표©사진=여수시청 제공

 

 

[신문고뉴스] 윤진성 기자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지난 15일 여수 소호동 디오션리조트에서 전라남도 주관으로 열린 ‘2015년 토지행정 연구 교육’ 연구과제 발표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연수대회에는 대학교수, 전라남도 건설방재국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대한지적공사 임직원 등 140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적·공간정보 분야의 미래 발전 전략과 정책방향에 대해 발표하고, 토론을 통해 토지행정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을 논의했다.

여수시 민원지적과 봉영권 주무관은 ‘GNSS측량을 통한 지적측량 및 실생활 응용방안에 관한 연구’를 발표해 대학교수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봉영권 주무관이 발표한 연구과제는 여수시 민원지적과 학습동아리 ‘인터스텔라’에서 GNSS측량에 대한 연구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룬 것으로 지적측량 활용과 실생활 응용 분야에 방안을 제시해 좋은 평가를 얻었다.

여수시 정운주 민원지적과장은 “민원지적과 학습동아리의 꾸준한 연구와 학습으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면서 “지난해 토지행정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등 여수시 지적행정의 역량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