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경찰, 나로우주센터 대 테러 침투 방어훈련..

윤진성 | 기사입력 2015/08/27 [16:44]

고흥경찰, 나로우주센터 대 테러 침투 방어훈련..

윤진성 | 입력 : 2015/08/27 [16:44]
▲ 고흥경찰서가 군경합동훈련의 일환으로 나로우주센터에서 대테러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신문고뉴스] 윤진성 기자 =전남 고흥경찰(서장 우형호)은 지난 8. 26. 대한민국 우주항공 산업의 메카인 고흥 나로우주센터에서 육군 제 7391부대 2대대(대대장 중령 배용인)와 함께 적 침투에 대비한 대 테러 침투 방어 훈련을 실시했다.
 
고흥경찰서가 26일 오후 군경합동훈련의 일환으로 국가중요시설인 나로우주센터에서 대테러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국가중요시설인 나로우주센터는 2013년 1월 나로호 발사 성공에 이어 한국형 발사체 발사를 위해 기술개발 및 실험등을 하고 있어 나로우주센터의 중요도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특히 이날 훈련에는 전남지방경찰청 항공대(대장 조광문)에서 최신형 국산 헬기 참수리 1호를 주야간 항공정찰에 투입하여 침투하는 적을 신속하게 발견하고 섬멸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여 훈련을 성공으로 이끌었다.
 
훈련을 참관한 제2작전 사령부 관계자들은 경찰과 군이 실전을 방불케 할 정도로 고도로 훈련된 모습을 보고 전례 없이 성공적인 작전이었며 극찬하였다.
 
고흥경찰은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더불어 우주를 향한 국민들의 염원인 나로우주센터의 안전을 더욱 굳건히 할 것을 다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