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티투어, 개통 기념식 및 팸투어 ‘성료’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기사입력 2016/05/04 [11:46]

안산시티투어, 개통 기념식 및 팸투어 ‘성료’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입력 : 2016/05/04 [11:46]
▲  안산시

 

 

[신문고뉴스] 김승호 기자=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지난 4월 30일 안산 중앙역 시티투어 탑승장에서 제종길 안산시장, 안산시관광협회 육광심 회장과 부회장단, 외국인, 코레일 및 여행업계 상품개발 관계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산 시티투어’ 개통식을 갖고, 안산시 관광 활성화를 위한 팸투어를 진행했다.

 

이날 개통 기념식은 올해로 출범 12년차를 기념하고 안산시티투어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개최됐으며, 안산의 대표 관광명소인 대부도 팸투어를 통해 관광객 유치를 위한 바이럴 마케팅 및 입소문 효과를 얻기 위한 것이다.

 

시티투어 팸투어 코스는 대부도의 풍부한 관광자원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시화호조력발전소, 유리섬박물관, 대부해솔길 트레킹 등의 일정으로 진행됐다.

 

안산시티투어는 매주 화요일~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행되며, 중앙역 신도시방향 시티투어 탑승장에서 출발하고 스토리텔러가 동행해 단순히 눈으로만 보는 여행이 아닌 체험과 이해를 통한 안산시의 역사문화와 관광에 대한 설명으로 관광객들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2층 버스를 투입하여 서울 광화문에서 매주 수요일 출발하는 코스를 신설하여 수도권 시민들이 안산을 쉽게 찾아올 수 있도록 진행한다.

 

최경호 관광과장은 “이번 시티투어 개통 기념식 및 팸투어를 계기로 안산시의 우수한 자연경관을 널리 알리고 주민의 관광소득 증진 및 해양생태관광도시 이미지를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