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슨의 사진 이야기] 풍경사진은 이렇게

조이시애틀뉴스 | 기사입력 2016/05/07 [10:35]

[제이슨의 사진 이야기] 풍경사진은 이렇게

조이시애틀뉴스 | 입력 : 2016/05/07 [10:35]

 

풍경 사진입니다. 가까이 있는 소재와 멀리 있는 소재를 같이 담아 3차원적, 입체적인 느낌을 주는 풍경 사진에서 일반적으로 쓰이는 원근법이 사용되었습니다. 이곳은 워싱턴 주와 오리건주를 가르는 컬럼비아 강 변에 있는 크라운 포인트(Crown Point)입니다.    

 

 

 

 

 

1. 풍경 사진은 일반적으로 조리갯값을 많이 높여서 사진에 담기는 요소들이 초점이 맞게 찍는 것이 기본입니다. 이사진에서는 조리갯값이 f/13입니다.     

 

2. 이런 사진을 찍으려면 장비의 역할도 중요합니다. 보통 풍경 사진은 아주 넓게 찍을 수 있는 광각 렌즈를 쓰는 것이 통상이나 이 사진은 이 화각을 얻기 위해서 멀리 떨어진 곳에서 찍어야 하기에 망원 렌즈를 사용했습니다. 일반 상식과는 달리 망원 렌즈도 풍경 사진을 찍는 데 많이 사용되고 아주 중요한 렌즈입니다.

 

그리고 또한 중요한 장비는 삼각대입니다. 조그마한 흔들림도 사진을 망칠 수 있기에 꼭 삼각대에 사진기를 올리고 찍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유선이나 무선의 케이블 릴리즈를 쓰면 더욱더 흔들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3. 풍경을 찍는 시간대는 보통 일출 후나 일몰 전의 빛이 좋은 “황금 시간대”가 좋고 이 사진 역시 일몰 바로 전에 촬영되었기에 석양의 황금빛이 주제인 건물과 절벽에 비추고 있습니다.

 

4. 사진 촬영 후 사진 후보정의 역할도 무시하지 못할 정도로 중요합니다. 적당한 노출 조절, 컨트라스트 첨가, 그리고 색감 조절 등등 디지털 시대의 사진 후보정은 필수입니다.

 

이 사진은 Adobe Photoshop Lightroom이라는 프로그램이 쓰였습니다.    

 

 

제이슨 김(Jason J Kim)

 

UW 약대 졸업(1991년)

Group Health 에서 25년차 임상약사 근무중 2009년 포토아이모션 사진동호회에서 사진 입문

2012년 포토아이모션 사진동호회 2대 회장 역임

2016년 2월 개인 전시회 개최

2016년 4월 개인 스튜디오 개설

 

 

홈페이지: (jasonjkimphotography.com)

문의: jasonjkimphotography@gmail.com 

   

이 기사는 [조이시애틀뉴스 http://www.joyseattle.com ]제휴기사 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