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대 밀양시, 관-학 협력 체결 ‘지역문화 육성’

이강문 영남본부장 | 기사입력 2016/06/18 [19:09]

대경대 밀양시, 관-학 협력 체결 ‘지역문화 육성’

이강문 영남본부장 | 입력 : 2016/06/18 [19:09]

 

[신문고뉴스] 이강문 영남본부장 = 경북 경산시 자인면 소재의 대경대( 총장 이채영)가 지난 15일 밀양시(시장 박일호)가 지역문화 육성을 견인하고 동반성장을 위해 관학협력을 체결하고 18일에는 밀양시에서 개최하는 대규모 축제에 대경대학 공연예술단이 재능기부에 나선다고 밝혔다.


    

▲     ©이강문 영남본부장

 


대학 측은 “밀양시가 신공항 유치 지역으로 거론되고 있는 가운데 장기적으로 지역의 문화 환경이 더욱 증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 지역과 대학이 문화예술 상호교류를 통한 동반 성장을 위해 협력 체결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양기관은 문화·예술·체육 프로그램의 상호교류를 통한 지역문화 육성을 견인하자는데 산학협력 체결의 의미를 나타냈다. 또한 앞으로는 문화 프로그램 등 우수정책 확산에 대한 협력과 더불어 행사에 필요한 인적자원과 보유시설의 공동이용, 전통시장 육성 및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에서도 양 기관이 상호협력하자는 취지로 협약을 체결했다.
    
대경대 이채영 총장은 대경대와 밀양시가 실제적인 관 ‧ 학 협력을 통해 지역문화 발전이 성장 속도를 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 하겠다”고 말했다.  18일 밀양시 행사에서는 대경대 타고단과 실용댄스과를 비롯해 다양한 문화 공연을 선보이게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