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하반기 공동체의 숲 디자인 워크숍 개최

김승호 수도권취재본부장 | 기사입력 2016/07/18 [11:57]

안산시, 하반기 공동체의 숲 디자인 워크숍 개최

김승호 수도권취재본부장 | 입력 : 2016/07/18 [11:57]

 

[신문고뉴스] 김승호 취재 본부장 =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지난 7월 15일 고잔1동 주민센터에서 하반기 공동체의 숲 조성을 위한 주민과 전문가가 함께하는 공동체의 숲 상상 디자인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동체의 숲 조성사업은 안산시 와동, 고잔1동 연립단지 내 노후되고 폐쇄된 놀이터 부지를 주민이 직접 가꾸고, 세대가 만나는 공동체 거점 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올해 상반기에 15개소를 준공했다.

 

이번 상상 디자인 워크숍은 하반기 공동체의 숲 조성사업의 추진방법 및 일정 등에 대하여 연립별 전문가와 주민들이 함께 참여했으며, 특히 주민들에게 놀이터 디자인 전·후 모습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모형 재료를 활용해 디자인을 직접 해보면서 보다 구체적이고 현실감 있게 진행됐다.

 

최관 자치행정과장은 “상반기에 조성된 공동체의 숲은 주민들 스스로 가꾸고 운영하면서 주민 소통의 공간으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앞으로 안산시 전역으로 공동체 공간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하반기 사업은 와동 3개소, 고잔1동 12개소 등 총 15개소가 접수됐으며, 앞으로 마을주민, 마을만들기 전문가, 플레이버후드 국민디자인단과 함께 지역 환경 및 사업대상지 현황을 분석, 디자인을 구상해서 11월 중에 준공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