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규하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급식’ 대책 촉구

이강문 영남본부장 | 기사입력 2016/09/01 [07:05]

류규하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급식’ 대책 촉구

이강문 영남본부장 | 입력 : 2016/09/01 [07:05]

 

 

[신문고뉴스] 이강문 영남본부장 = 대구광역시의회(의장 류규하)는 1일부터 9일까지(9일간) '제244회 임시회'를 열어 부서별 주요 업무보고를 청취하고 조례안 및 일반안건 등의 의안을 심의한다.

 

1일 오전 10시에 개최되는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244회 대구광역시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등을 처리한다.


한편 본회의 종료 후 의원 및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순회 설명회’가 실시되고 제13차 대구바로알기 투어도 진행될 예정이다.

 

2일 오후 1시 20분부터는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집행부를 상대로 시정질문을 벌인다. 먼저 경제환경위원회 최인철 의원이 ‘대구농수산물도매시장 시설현대화 사업’에 대해 질의하고 교육위원회 최길영 의원이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급식’ 대책을 촉구한다.


또 경제환경위원회 장상수 의원은 파티마삼거리∼유통단지 관통도로 조기 개설과 관련해 서면질문을 실시한다. 이어 기획행정위원회 임인환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달성공원 동물원 이전’을 촉구한다. 3일~6일까지 4일간은 각 상임위원회별로 조례안과 일반안건을 심사하고 시정 주요현장도 방문한다.


또 ▲기획행정위원회는 ‘대구광역시 장애인공무원 편의지원 조례안’을 ▲문화복지위원회는 ‘대구광역시 관광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경제환경위원회는 ‘대구환경공단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을 ▲건설교통위원회는 ‘도시관리계획(용도지역)변경결정안에 대한 의견제시의 건’ 등을 ▲교육위원회는 ‘대구광역시 교육·학예에 관한 표창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을 각각 심사할 예정이다.


안건 중 ‘대구광역시 통합학교 재정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저출산과 지역간 인구 이동 등으로 지속적으로 증가되고 있는 통합학교의 교육력 제고와 교육수요자에 대한 질 높은 교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재정 지원의 근거를 마련하고자 배재훈 의원이 대표 발의했다.


임시회 마지막 날인 9일 오전 10시에는 '제3차 본회의'를 열어 5분 자유발언과 상임위원회에서 심사한 안건을 최종 처리한 후 제244회 임시회를 폐회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