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현대엔지니어링, 건설사 취업 인기 1위

강종호 기자 | 기사입력 2016/10/02 [01:06]

삼성물산·현대엔지니어링, 건설사 취업 인기 1위

강종호 기자 | 입력 : 2016/10/02 [01:06]

[신문고 뉴스] 강종호 기자 = 취업을 희망하는 취업준비생들에게 건설사 중 취업 인기순위는 삼성물산(종합건설 부문)과 현대엔지니어링(엔지니어링 부문)이다.

    

건설업계 취업포털인 30일 <건설워커(www.worker.co.kr 대표 유종현)>는 10월 건설사 취업 희망자들을 상대로 한 조사 인기순위(일명 ‘건설워커 랭킹’)에서 삼성물산이 43개월째 종합건설 부문 정상자리를 지켰다고 밝혔다. 현대엔지니어링(엔지니어링), 현대스틸산업(전문건설), 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건축설계), 계선(인테리어)도 각 부문별 1위를 차지했다.

 

 

 

종합건설 부문에서는 삼성물산에 이어 현대건설, 포스코건설, 대우건설, 대림산업, GS건설, 롯데건설, 현대산업개발, 부영, 호반건설이 톱10이다. 또 SK건설, 금호건설, 계룡건설산업, 한화건설, 태영건설, 두산건설, 두산중공업, 한신공영, 한진중공업, 쌍용건설이 20위권에 들었다. 이어 KCC건설, 서희건설, 한양, 코오롱글로벌, 효성, 우미건설, 한라, 삼호, 동원개발, 서브원 순이다.

    

엔지니어링/감리/CM 부문에서는 현대엔지니어링이 28개월째 1위에 올랐다. 이어 도화엔지니어링, 포스코엔지니어링, 삼성엔지니어링, 한국종합기술, 건원엔지니어링, 한미글로벌, 건화, 유신, 서영엔지니어링 순으로 ‘톱 10’에 들었다.

    

전문건설 부문에선 현대스틸산업, 구산토건, 동아지질, 웅남, 특수건설, 삼보이엔씨, 동아에스텍, 삼호개발, 흥우산업, 우원개발이 상위 10위 권에 올랐다.

    

건축설계/CM 부문에선 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 삼우씨엠건축사사무소, 창조종합건축사사무소, 정림건축종합건축사사무소,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 간삼건축종합건축사사무소, 범건축종합건축사사무소, 현대종합설계, 시아플랜건축사사무소, 해안종합건축사사무소 순으로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인테리어 부문에선 계선, 국보디자인, 다원디자인, 시공테크, 삼원에스앤디, 은민에스앤디, 대혜건축, 두양건축, 엄지하우스, 킹스맨이 상위 10위권에 포함됐다.

    

이 같은 자료를 발표한 유종욱 건설워커 총괄이사는 "건설워커 랭킹은 주요 건설사들을 대상으로 구직자의 취업선호도를 추출해내는 것"이라며 "워크아웃이나 법정관리 중인 건설사라도 그간의 기업이미지, 브랜드 인지도, 조직문화(일하는 분위기), 채용마케팅, 채용시스템, 평판 등에 따라 순위가 높게 나타날 수도 있다"고 말했다.

    

건설사 취업인기순위는 건설워커가 회원 직접투표와 구인광고 조회수, 인기검색어, 기업DB 조회수 등 사이트 이용형태 분석자료를 활용해 순위를 매기는 '월간 건설사 순위차트'로 기업 외형이나 시공능력평가 순위와는 다른 개념이다. 또 건설워커 비회원사의 경우 데이터부족 등의 사유로 순위(목록)에서 제외될 수 있다.

    

건설워커는 지난 2002년 6월부터 매월 종합건설, 전문건설, 엔지니어링, 건축설계, 인테리어 등 총 5개 부문에서 일하고 싶은 건설기업의 순위를 발표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