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청년센터, 청년 고민 해결 ‘전담상담사’ 모집

이재상 기자 | 기사입력 2024/04/09 [09:32]

전남청년센터, 청년 고민 해결 ‘전담상담사’ 모집

이재상 기자 | 입력 : 2024/04/09 [09:32]

 

전남중소기업일자리경제진흥원(이하 경진원)에서 운영하는 전라남도청년센터는 도내 청년들에게 전문 심리 상담을 지원하는 “오늘도 맑음” 지원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전담 상담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심리 상담 프로그램인 “오늘도 맑음” 지원 사업은 상담 서비스 외각에 놓인 도내 청년에게 전담 상담사가 직접 방문하여 진로 고민, 대인관계 회복, 갈등 해결 및 긍정성 회복 등 전문화된 심리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청년들의 성원에 힘입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추진하게 되었다.

 

지원 사업은 청년들의 상담 신청 시 신속한 심리 상담 지원을 위해 도내 시·군 청년센터에 전문상담사를 파견 후 운영 예정이며, 권역별(서부·중부·동부) 1명씩 총 3명의 상담사를 선발 예정이다.

 

자격 사항 및 신청 서류는 전라남도청년센터 공지사항(www.jnyouthcenter.kr)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방문 및 우편을 통해 4월 11일까지 신청을 받은 후 서류심사와 선정평가를 거쳐 오는 16일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선정된 상담사는 청년대상 1:1 대면 상담을 제공하고, 상담 결과에 따라 정신건강복지센터 및 취업·일자리 관련 기관과의 연계도 수행한다.

 

경진원 이성희 원장은 “전담 상담사 모집으로 권역별 우수한 상담 인력을 확보해 도내 청년들이 심리적 안정과 위로를 받고, 미래를 설계하는 꿈을 펼쳐 도약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