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교육청, 직업계고 현장실습 담당자 협의회 개최

허도원 기자 | 기사입력 2024/04/12 [02:48]

강원교육청, 직업계고 현장실습 담당자 협의회 개최

허도원 기자 | 입력 : 2024/04/12 [02:48]

 사진 제공 = 강원교육청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11일(목), 원주 오키드호텔에서 2024년 직업계고 현장실습 담당자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학습과 안전이 보장되는 현장실습 운영을 지원하고, 유관기관의 채용 및 사업 설명을 통해 현장실습을 활성화하고자 마련되었다.

 

협의회에는 직업계고 현장실습 및 취업 담당 부장과 취업전담교사가 참석해 △직업계고 학생 대상 부사관 모집 안내 △고용노동부 국민취업지원제도 안내 △강원특별자치도 고등학교 현장실습 운영 및 지원 조례 안내 △현장실습 운영 및 취업 지원 방안에 대해 협의하였다.

 

‘강원특별자치도 고등학교 현장실습 운영 및 지원 조례’는 직업계고 현장실습 참여 학생의 권익 보호 및 현장실습 운영의 안전성 보장을 위한 제도적 근거를 마련하기 위해 2024년 3월 8일 제정되었다. △현장실습 운영기준 및 운영계획 △학교 현장실습운영위원회 구성 및 운영 △현장실습 방법 및 선도기업의 선정 △사전교육과 입문교육 실시 △학생 안전보장 △현장실습의 평가 및 협력체계 구축 등 현장실습 지원에 필요한 내용을 폭넓게 담고 있다.

 

한유선 중등교육과장은 “직업계고 현장실습 운영 활성화를 위해서는 유관기관의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고, 도교육청은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올해 제정된 강원특별자치도 고등학교 현장실습 운영 지원 조례를 토대로 직업계고 학생들이 안전하게 현장실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