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환 시장, 우수 아이티(IT)특성화고 한국디지털미디어고 방문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기사입력 2024/04/13 [09:53]

이동환 시장, 우수 아이티(IT)특성화고 한국디지털미디어고 방문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입력 : 2024/04/13 [09:53]

▲ 경제자유구역 내 학교설립 및 교육과정 운영 모델 벤치마킹  ©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신문고뉴스] 김승호 기자 =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경제자유구역 내 우수학교 설립과 교육과정의 벤치마킹을 위하여 지난 4월 11일 국내 우수 아이티(IT)특성화고인 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에 방문했다.

 

경기도 안산시에 위치한 아이티(IT)분야 특성화고등학교인 한국디지털미디어고는 학교법인 이산학원(이사장 김종현)이 운영하는 사립고이다. 다년간 경기도 교육청 지정 우수 사학기관 표창을 받았고, 2002년 3월 5일 개교 이래 매년 우수한 학생들을 배출하고 있다.

 

학과는 e-비즈니스과, 디지털콘텐츠과, 웹프로그래밍과, 해킹방어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꿈·열정·나눔을 교훈으로 세상을 올바르게 선도하는 능력 있는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이날 김종현 이사장, 남승완 교장 등 학교 관계자와 함께 정보기술문화센터, 지능형 농장(스마트팜), 다목적체육관 등 학교시설을 둘러보고 학교 설립 및 교육과정 운영 등에 대한 노하우를 들으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경제자유구역 지정에 대비하여 지역우수 학교 설립을 위한 준비가 필요하며, 고양시에 드림스쿨 캠퍼스를 조성하여 지역 인재 양성 시스템을 구축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양특례시는 고양형 인재 양성 시스템 구축을 위한 ‘고양시 직업계 교육 현황 및 환경 연구’를 진행 중이며, 앞으로도 선도적 교육발전을 위한 행보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